포켓몬고배틀 슈퍼리그 (탱탱겔 핫삼 파이어로) 만타인 개굴닌자 대짱이 멜메탈 번갈아 교체하며 4승1패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포켓몬고배틀 슈퍼리그 (탱탱겔 핫삼 파이어로) 만타인 개굴닌자 대짱이 멜메탈 번갈아 교체하며 4승1패

포켓몬고배틀 슈퍼리그 (탱탱겔 핫삼 파이어로) 만타인 개굴닌자 대짱이 멜메탈 번갈아 교체하며 4승1패

 

 

첫세트는 탱탱겔(물/고스트) 핫삼(벌레/강철) 파이어로(불꽃/비행) 를 출전 시겼구요 상대는 누오(물/땅) 전툴라(벌레/전기) 파이어로(불꽃/비행) 이 나왔네요 선봉인 누오는 첨 보는데요 예가 지진을 쏘네요 헐 그리고 곧이어서 스톤에지 까지 탱탱겔의 섀도볼과 거의 비슷한 시간에 나오네요 

 

전툴라에 파이어로 까지 나오는데 거의 지는 상황이었어요 하지만 파이어로와의 미러전에서 제가 베이팅을 하면서 겨우 위기를 모면하고 가까스로 이겼네요 참고로 베이팅은 차징 기술 2개 중에 빠르고 약한 차징과 느리고 강한 차징이 있는데 시간을 끌다가 느린차징을 쏠수 있는 상황에서 상대의 실드를 빼려고 빠른 차징을 보내는 기술을 말합니다. 쉽게 예기해서 상대를 속이는 거죠 파이어로의 차징은 니트로차지 와 브레이브버드가 있는데 니차는 한방에 안죽구요 브레이브버드는 한방에 죽기 때문에 어느공격이 올지 몰라서 실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또 "평마" 라고 있는데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대에게 차징을 쓰지 않고 평타로 보내면서 내 차징이 차게 만드는 기술 입니다. 이렇게 되면 첫상대를 평타로 보내고 다음 상대에게 바로 차징을 써서 타격을 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리한 상황을 만들수 있습니다. 상당히 불리한 상황에서 베이팅과 평마로 어려운 상대를 이길수 있었네요

 

2번째는 탱탱겔을 빼고 만타인(물/비행)을 넣어 봤어요 상대선봉이 왕구리가 나왔는데 헐 예가 지진을 쓰네요 보통은 웨더볼과 눈사태를 쓰는데 지진도 되나봐요 그런데 물/비행 타입에게는 땅타입의 공격인 지진이 안먹히죠... 그걸 몰랐나봐요 그래서 쉽게 이길수 있었네요 다탱구(풀/악) 텅구리(불꽃/고스트) 까지 나왔지만 저의 적수는 아니었네요

 

 

 

3번째는 만타인을 빼고 개굴닌자(물/악) 넣어 봤네요 상대가 나무킹(풀) 나오자 바로 빤스런 하고 핫삼(벌레/강철) 냈더니 상대가 바로 불꽃타입인 화염래오를 내서 핫삼을 녹여 버리네요 선교체의 최후 입니다. 하지만 실드를 아꼈다가 마지막 남은 파이어로가 불태우기로 나무킹을 태우고 상대의 독개굴마저 니트로차지 날리니 기겁한 상대 걍 게임 포기하네요

4번째 세트는 대짱이를 써봤어요 고배리에서 1티어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10위안에 드는 녀석이라서 기대를 했는데요 여기서 졌네요 이번에도 핫삼이 리자몽을 만나서 무참히 녹아 버리는 바람에 지고 말았네요 상대 선봉 가로막구리는 대짱이가 물리 쳤지만 남은 애들이 강력해서 이길수가 없었네요

 

5번째는 멜메탈과 대짱이 파이어로를 동시에 써봤어요 핫삼을 뺐구요 선봉대결은 저의 멜메탈과 상대 거북왕이네요 상대의 차징 보다 멜메탈의 엄청난힘 차징이 빨라서 상대 실드 2개를 빼고 저는 한개를 사용했구요 대짱이 나가자 물에 강한 풀타입 이상해꽃 나오네요 제가 파이어로가 있을거라고는 생각 못한거 같아요 그래서 교체를 할때 중간에 바꾸면 1분안에 교체를 못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합니다. 

 

앞에 내 선수가 죽은 다음에는 1분규정이 없어서 불리하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상해꽃을 섣불리 교체한 상대는 결국 파이어로한테 불태우기를 당해서 지고 말았네요 여기까지 포켓몬고배틀 슈퍼리그 5세트에서 4승한 포스팅을 마치구요 아래 게임했던 영상 올려드리니 고배리 할때 참고하세요

 

https://tv.naver.com/v/19516056

 

포켓몬고배틀 탱탱겔 핫삼 파이어로 만타인 개굴닌자 대짱이 멜메탈

포켓몬고 배틀리그 | 포켓몬고 슈퍼리그 5세트 영상 입니다. 각 영상마다 보충할 포켓몬을 바꿔서 진행했는데요 4승 1패네요

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