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왕구리 멜메탈 포푸니라) 1승 (왕구리 나무킹 멜메탈) 2승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왕구리 멜메탈 포푸니라) 1승 (왕구리 나무킹 멜메탈) 2승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왕구리 멜메탈 포푸니라) 1승 (왕구리 나무킹 멜메탈) 2승 

포켓몬고배틀 오늘은 하이퍼리그 입니다. 가장 어렵다는 리그가 하리인데요 여기는 전설 환상들이 판을 치기 때문에 이기기 정말 힘든 리그 입니다. cp2500 이하면 어느 포켓몬이든 다 나올수 있거든요 특히 기라티나가 판을 치고 있어서 더욱 어려운데요 그래서 저는 기라티나 대비용 덱을 만들어 봤네요

 

총 3세트 진행했구요 첫세트는 왕구리(물) 멜메탈(강철) 포푸니라(악/얼음) vs 에레키블(전기) 리자몽(불꽃/비행) 나무킹(풀) 의 대결 입니다. 선봉으로는 왕구리와 에레키블인데요 전기에 물이 약하기 때문에 바로 빤스런 했구요 강철 타입 멜메탈을 냈더니 상대가 강철에 강한 불꽃타입 리자몽을 냈네요 하지만 상대가 멜메탈의 차징을 잘 몰랐나 봅니다. 

 

강철이 불에 약하지만 멜메탈의 차징은 스톤샤워(바위) 거든요 이게 불꽃에도 강하고 비행에도 강해서 리자몽은 이중약점으로 한방에 체력의 100프로가 걍 날라갑니다. 그렇다고 실드를 상대와 교환하게 되면 결국 차징이 더 느린 리자몽이 지게 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상성관계의 타입만 보면 안되고 상대의 차징기술을 알아야 합니다. 

 

2번째 세트는 포푸리나를 빼봤는데요 원래 포푸리나는 기라티나 대비용입니다. 고스트/드래곤 타입인 기라티나는 고스트는 악에 약하고 드래곤은 얼음에 약해서 포푸리나가 나오면 아무것도 못하고 당하게 됩니다. 물론 차징기술인 섀도볼을 쏠수가 있지만 결국 눈사태 한방이면 거의 100프로 사망입니다.

 

기라티나가 안나올줄 알고 포푸리나 뺐는데요 이번 세트에 나왔네요 왕구리 나무킹 멜메탈 vs 대짱이(물/땅) 픽시(페어리) 기라티나(고스트/드래곤) 오리진폼 의 대결입니다. 그런데 나무킹이 풀타입이라서 기라티나의 상대가 안되는데요 차징기술중에서 드래곤크루 라는 기술이 있거든요 이게 의외로 기라티나에게 데미지를 좀 주더라구요 한방에 기라티나 체력의 40%가 날라가네요 

 

상당히 어려운 상대인 대짱이 픽시 기라티나에게 이겼다는게 기분 좋네요~~ 상대 대짱이가 지진까지 쓰면서 이겨보려 했지만 상대의 차징을 간파해서 제가 바로 실드를 써서 위기를 모면 했네요

 

마지막 세번째는 저는 그대로 왕구리 나무킹 멜메탈 을 썼구요 상대는 나무킹(풀) 리자몽(불꽃/비행) 대짱이(물/땅) 가 나왔네요 선봉은 상대가 나무킹을 내서 풀에 약한 왕구리는 빤스런 했구요 다음에 순서대로 저는 멜메탈을 냈네요 이렇게 선봉에서 어려운 상대가 나오면 2번째로 멜메탈을 내는데요 이러면 상대가 강철에 강한 불꽃을 낼때가 많더라구요 이번에도 첫세트처럼 리자몽 나왔구요 스샤공격을 실드로 막고 2번째 스샤 날리니 걍 맞아 주네요 

 

멜메탈이 좋은게 불꽃 나왔을때는 스샤 날리고 격투가 나오면 엄청난힘 으로 싸우면 결국 격투에는 지지만 어느정도 상대에게 타격은 입히고 죽기 때문에 괜찮은거 같아요 때로는 선봉으로 멤메탈 써도 괜찮구요 이번 세트에서도 상성에서 지는 타입인 물타입 왕구리가 상대 풀타입 나무킹에게 눈사태 를 날려서 이겼네요 풀은 얼음에 약하거든요 한방에 체력의 100프로가 날라 가네요 왕구리의 눈사태는 기라티나 에게도 거의 치명타를 날립니다. 기라티나를 가장 강력하게 보내는 녀석은 포푸니라 입니다. 예가 눈사태 쓰면 기라티나 100프로 체력 날라갑니다.

 

이렇게해서 오늘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총 3세트에서 3승이네요 그것도 상성관계에서 지는 강철로 불꽃타입 이겼구요 풀타입으로 드래곤 타입에게 치명타를 날려 줬고 물타입으로 풀타입에게 이겼네요 참 재미있는 고배리 인거 같아요

상성관계에서의 게임이라서 더욱 흥미가 있네요 어떤 사람들은 가위 바위 보 게임 이라고도 하는데요 저는 아주 복잡한 가위 바위 보 게임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https://tv.naver.com/v/19515512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멜메탈 왕구리 나무킹

포켓몬고 배틀리그 |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멜메탈 왕구리 나무킹 으로 2승 영상입니다

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