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배틀 파이어로 버랜지나 나무킹 vs 갸라도스 눈설왕 전룡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포켓몬고배틀 파이어로 버랜지나 나무킹 vs 갸라도스 눈설왕 전룡

포켓몬 고 배틀 파이어로 버랜지나 나무킹 vs 갸라도스 눈설왕 전룡

포켓몬 고 배틀 파이어로 버랜지나(악/비행) 나무킹으로 덱을 만들어서 써봤어요 요즘 고배리 하이퍼 리그가 한참 진행되고 있는데요 버랜지나는 한 달 정도 파트너로 같이 걸으면서 엑셀 사탕 모아서 만들었는데요 그렇게 강한 차징이 없지만 상대의 차징에 잘 버티는 단단한 몸을 가지고 있어서 쓸만한 거 같아요 페어리 타입이나 얼음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외 타입에게는 잘 비빌 수 있는 녀석입니다. 

 

배틀 상대는 갸라도스 눈설왕 전룡 입니다. 저의 선봉은 파이어로(불꽃/비행)이고 상대는 갸라도스(물/비행)입니다. 오배리는 상성 관계가 있어서 물이 불에 강합니다. 그래서 저는 악/비행 타입인 버랜지나로 바꿨고요 상대도 비행에 강한 얼음 타입인 눈설왕으로 교체를 했네요

 

선 교체를 하게 되면 1분 동안 다른몬으로 바꿀 수가 없어서 그냥 싸워야 하는데요 상대가 웨더볼(얼음)을 날리면서 위협을 하네요 저는 실드를 쓰면서 막을 수밖에 없어요 비행 타입이라 얼음에 약하거든요 하지만 버랜지나의 제비 반환 공격이 풀타입에는 강해서 풀/얼음 타입인 눈설왕도 타격이 있죠 하지만 한 대는 맞아도 안 죽습니다.

 

차징 공격은 상대에게 비슷한 타격을 주지만 평타(퀵 무브)에서 버랜지나가 밀려서 결국 서로 실드 2개를 다 쓰고 버랜지나가 당하고 말았네요 참고로 고배리에서 실드는 2개를 줍니다. 이걸 잘 활용해야 고배리에서 승률을 올릴 수 있답니다.

버랜지나가 죽었으니 이제는 상대에게 강한 불꽃 타입 파이어로를 출격합니다. 상대도 바로 교체를 못하는 상황이죠 1분이 아직 안 지나갔으니까요 상대가 먼저 웨더볼을 날렸지만 파이어로는 버틸 수가 있어요 얼음이 불에 녹으니까요 

이번엔 상대가 불에 강한 갸라도스를 냈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물이라도 파이어로는 불공 격만 있는 게 아니라 비행 공격인 브레이브 버드가 있어요 이거 한번 맞으면 반감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 죽습니다. 물/비행인 갸라도스는 반감이 아니라서 거의 체력의 80%가 날아가 버리네요 서로 실드는 다 쓴 상태여서 이럴 때는 공격 중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으로 해야 됩니다. 

이어서 저의 마지막 주자인 나무킹(풀)이 나와서 상대 전룡(전기)을 지진으로 보내 버리고 이길 수 있었어요 전기 타입은 물이나 비행에는 강하지만 풀에는 약합니다. 풀이 전기가 안 통해서 인 거 같아요 특히 땅에 아주 약한데요 나무킹이 풀타입이지만 땅 기술인 지진이 있거든요 이거 한방에 전룡이 가버리네요~~

 

오늘 한 게임 영상입니다. 혹시 고배리 하는데 참고하시라고 올려 드려 봐요 저는 아직 23층 밖에 못 간 초보라서 잘 못하는데요 혹시 게임 보시고 조언해주실 분은 얼마든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