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엠페르트 나무킹 멜메탈) 2승1패 (나무킹 괴력몬 리자몽) 2승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엠페르트 나무킹 멜메탈) 2승1패 (나무킹 괴력몬 리자몽) 2승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엠페르트 나무킹 멜메탈) 2승1패 (나무킹 괴력몬 리자몽) 2승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에서 4승 1패 했어요 3게임은 엠페르트(물/강철) 왕구리(물) 멜메탈(강철)로 진행을 했고 나머지 2게임은 나무킹(풀) 괴력몬(격투) 리자몽(불꽃/비행) 으로 진행을 했네요 그러고보니 앞에 나온 애들은 물 하고 강철 밖에 없었네요 헐 2가지 타입으로도 덱이 가능하다니.... 

 

첫상대는 나무킹(풀) 리자몽(불꽃/비행) 엠페르트(물/강철) 이었는데요 저의 선봉은 엠페르트 였고 상대 선봉은 나무킹인데 강철은 풀을 이기지만 물이 풀에 지기 때문에 살짝 불리한 상황이고 나무킹의 리프블레이드가 상당히 강력해서 강철 타입인 멜메탈로 교체를 할수 밖에 없었네요 상대는 강철에 강항 불꽃타입 리자몽을 냈는데 멜메탈의 스톤샤워 한방에 걍 나가 떨어지네요 스톤샤워는 불꽃과 비행에 강력한 카운터라서 무조건 실드를 써야 하는데 멜메탈이 스샤를 쓰는줄 몰랐나봐요 이 한방으로 승부가 기울었고 선교체의 불리함 속에서도 쉽게 이길수 있었네요 마지막 나무킹과 왕구리와의 대결에서는 왕구리가 눈보라 차징을 써서 한방에 나무킹을 보냈네요

 

2번째 판에서도 저는 엠페르트 선봉이구요 상대는 핫삼(벌레/강철)이 나왔네요 제가 조금 유리한 상황이라서 서로 실드 교환후 선봉전은 승리했구요 다음 주자로 대짱이 나와서 왕구리로 상대를 했네요 실드 한개 쓰고 상대가 하이드로캐논 한방과 지진을 2방을 사용하면서 왕구리가 아깝게 졌네요 이후에 마지막에 나온 로즈레이드는 멜메탈로 서로 실드 없이 스샤 2방을 날린 멜메탈이 웨더볼 한방만 날린 로즈레이드를 꺽고 승리 했네요

 

3번째 판은 상대가 멜메탈 선봉인데 해방을 해서 엄청난힘 차징을 쓰니 제가 이길수가 없었네요 멜메탈 해방은 10만 모레가 들어 가는데 제가 슈퍼리그용 멜메탈을 해방하느라고 별의모레를 다써서 하이퍼리그용 멜메탈은 해방을 못시켰네요 이렇게 되면 멜메탈 미러전에서 지게 됩니다. 엄힘과 스샤는 강철타입에게는 엄청난 차이가 나거든요 엄힘이 스샤의 3배의 힘이 됩니다. 물론 비행타입 같은 경우는 스샤가 훨신 강하지만요 

 

상대는 블래키와 대짱이 까지 있어서 힘든 상황이었네요 왕구리가 아무리 웨더볼을 열심히 날려 봐도 상대의 평타와 차징이 강해서 이길수가 없었네요

4번째 게임부터는 덱을 바꿔 봤어요 나무킹(풀) 괴력몬(격투) 리자몽(불꽃/비행)을 써봤어요 선봉은 괴력몬을 냈는데 상대가 가로막구리를 냈네요 늘 저를 괴롭히던 가로막구리(악/노말)에게 복수를 할수 있는 상황 격투타입이 악타입에 강하기 때문에 선봉싸움을 이겼네요

 

다음에 나온 상대 선수는 글라이온(땅/비행) 인데 나무킹이 이기는 상황이라서 상대 실드 2개를 빼는데 성공했고 마지막은 리자몽으로 마지막 주자인 이상해꽃을 블러스트번 한방으로 불태워 버렸네요 리자몽의 블러스트번은 레거시 기술로 평소에는 배울수 없고 포켓몬고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에 배우게 해줍니다. 지난 이벤트때 리자몽은 블러스트번을 이상해꽃은 하드플랜트를 그리고 거북왕은 하이드로캐논을 배울수 있는 기회가 있었네요 이런 이벤트는 계속 진행하기 때문에 지금 없더라도 존버 하시면 레거시 기술을 배울수 있는 기회가 주어 집니다.

 

5번째는 제가 괴력몬 선봉을 내니까 상대 히드런(불꽃/강철)나왔다가 바로 빤스런 하고 대짱이를 냈지만 저는 나무킹이 있죠 리프블레이드 공격 2방으로 상대 실드 1개를 빼고 대짱이를 돌려 보냈네요 히드런이 도망간 이유는 강철 타입이 격투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포켓몬고배틀 에서는 서로 상성관계가 있기 때문에 더욱 재미 있어요 물은 불을 이기고 불은 풀을 이기고 풀은 물을 이기는 식으로 18가지 타입이 서로 상성관계에 있거든요 첨에는 외우기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하다보니 익숙해지네요 그래도 아직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서 실수를 하네요

 

마지막 후봉으로 나온 토게키스(페어리/비행)는 리자몽으로 맞대응해서 블러스트번으로 토케키스를 보내고 아까 들어갔다가 다시나온 히드런은 괴력몬의 크로스촙 한방으로 보내버리고 승리 했네요

 

이렇게 해서 5판중 엠페르트 왕구리 멜메탈로 2승1패 괴력몬 나무킹 리자몽으로 2승 총 4승 1패 입니다. 고배리 재미있네요 아래 영상 올려드리니 고배리 할때 참고하세요

 

https://tv.naver.com/v/19457022

 

포켓몬고배틀 하이퍼리그 (왕구리 엠페르트 멜메탈) (나무킹 괴력몬 리자몽)

포켓몬고 배틀리그 | 하이퍼리그 왕구리 엠페르트 멜메탈 로 2승1패 나무킹 괴력몬 리자몽 으로 2승

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