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 옥스필드cc 그린적중률(gir)을 높이자
본문 바로가기

스크린골프

스크린골프 옥스필드cc 그린적중률(gir)을 높이자

스크린골프 옥스필드cc 그린적중률(gir)을 높이자

 

이미지를 표현하는 정확하고 설명적인 키워드 텍스트.
비교통계

스크린골프 오늘은 옥스필드cc 에서 라운딩했는데요 그린적중률이 높아지면서 좋은 스코어를 기록했어요 영어 약자로는 gir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높다는것은 그린에 파3에서는 원온 파4에서는 투온 파5에서는 3온으로 올리는 확률이 높다는 뜻입니다.

 

다시 쉽게 말해서 버디퍼팅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으로 원펏이면 버디 투펏이면 파를 기록할수 있어서 파세이브 이상을 올릴수 있다는 것이죠 위의 사진에서 보시면 가운데 그린적중률이 61%이고 그레이트로 나왔습니다. 저의 지핸디 평균지표인 40%보다 높게 나왔네요 

 

골프

스크린골프 옥스필드cc 1번홀 입니다. 티박스 앞에 엄청큰 워터헤저드가 2개나 있지만 티샷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죠 이건 없다고 생각하고 저 앞에 있는 깃대를 보고 샷을 하시면 됩니다. 공간이 넓어서 마음놓고 샷을 해도 좋은 코스네요 저는 여기서 2온은 못하고 3온에 파를 기록했어요

골프

2번홀도 파를 기록했구요 3번 파3홀에서는 2온에 2펏으로 그만 보기를 범하고 말았어요 여기서 그린적중률(gir)의 중요성이 나오는데요 파3에서 원온을 하는것과 2온을 하는것의 차이가 바로 퍼팅의 부담입니다. 원온을 하게 되면 원펏에 못넣더라고 홀컵 주변까지 보내서 2펏을 하면 파가 되는데 2온을 하게 되면 무조건 원펏으로 넣어야 파가 되기 때문에 펏이 흔들릴수가 있습니다. 

골프

4번 파4홀도 2온을 실패하고 3온에 1펏으로 파를 기록했는데요 이홀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오르막에 거리도 긴데다 왼쪽으로 굽은 도그랩홀이거든요 티박스에서 보면 그린까지의 지형이 안보이는데요 이럴때는 키보드에 i를 누르면 전체 지형을 볼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미니맵도 참고하시면 좋구요

골프

6번 파5홀에서 버디를 기록했구요 7번홀은 파4홀로 그린적중은 했으나 2펏으로 파를 기록했어요 내리막이 심해서 티샷을 그린근처까지 보냈고 가까운 어프로치도 잘 붙였지만 퍼팅에 실패하면서 버디는 못했네요

골프

8번 파3홀입니다.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그린앞과 옆이 다 커다란 워터헤저드 입니다. 여기서 왼쪽으로 헤저드를 했고 멀리건을 사용했으나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밀리면서 헤저드를 범하고 말았어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어프로치를 홀컵에 붙여서 원펏으로 보기를 기록했다는 것이네요

골프

9번홀도 숏게임에서 실수를 하면서 3온에 2펏으로 연속 보기를 범했네요 조금만 집중했으면 이런 홀에서는 파로 충분히 막을수 있었는데 마음이 흐트러지고 말았네요 

골프

전반을 +2로 마치고 후반 10번홀에서는 2온에 1펏으로 버디를 잡았어요 버디를 하게 되면 분위기가 좋아집니다. 보기로 잃었던 점수를 회복시켜 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버디 뒷홀은 보기가 많아요

골프

11번홀에 보기를 범했습니다. 그리고 후반 부터는 3명이서 라운딩 하다가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서 한명이 빠지고 2명이서 후반라운딩을 했어요 

골프

옥스필드cc 스코어카드 입니다. 보기 4개 버디 4개로 이븐파를 기록했어요 전반은 +2 후반은 -2 입니다. 이렇게 전반보다 후반을 잘할때 더 기분이 좋습니다. 18번홀에서는 버디기회였는데 어프로치미스로 인해서 파를 기록했어요 아주 짧은 파5였는데 2번째 우드샷이 그린을 지나가면서 이글기회가 없어졌구요 어프로치가 짧아서 원펏을 못하고 투펏으로 파 입니다. 

골프

옥스필드cc 골친랭킹 입니다. 골프존은 이렇게 지인중에서 스크린골프를 치는 골친들이 있어서 순위를 볼수 있습니다. 제가 월간순위 22위이고 롱기스트샷도 22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골프

옥스필드cc 샷분석 입니다. 이렇게 스크린골프존에서는 그린적중률(gir)이나 숏게임능력 등 지표를 볼수 있구요 위 사진을 보시면 샷분석 이라고 있는데 드라이버구질이나 비거리 퍼트수 등을 확인할수가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드라이버비거리 구질 퍼트수 다 좋았네요 3펏이 한개 있다는게 흠이긴 하지만 한게임에 한개 정도는 괜찮아요 하지만 2개나 3개가 넘게 되면 점수가 나빠집니다. 3펏은 보기이하의 점수를 의미하거든요

 

여기까지 스크린골프 옥스필드cc 를 라운딩하면서 그린적중률 gir을 높이는 것이 점수에 중요하다는것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구요 저처럼 스크린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 계시면 좋은 정보 공유 했으면 합니다.